서울평신도 성경대학원 구약(3) -목요반 -이사야서 간이테스트 예상 문제

by 전종남 posted Mar 10, 200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이사야서 성경 간이테스트 예상 문제>
  
  할렐루야! 구약(Ⅲ) 수강생들 여러분에게 하나님의 축복이 넘치시기를 기원합니다. 하루의 일과를 마치고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기 위해서, 강의실로 모인 여러분을 보고 정말 감동 받았습니다. 우리 “열공”합시다.

   간이 테스트에 관심을 갖고서 열의를 보여주시는 분들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이사야서 문제를 출제하는데, 성경의 양이 만만치 않습니다. 부득불 저도 일독을 하면서, 문제를 만들어 보았기에 다소 늦었습니다. 예상 문제를 많이 만들은 것은, 여러분 모두가 이사야서를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보시라는 의미입니다. 열심히 준비하셔서, 모두 만점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간이 테스트 시에는 성경을 보면서 장절을 찾으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읽으신 분은, 10점 만점에 8점 이상을 받으실 것입니다.
  

A.다음 성경 말씀은 이사야서 몇 장 몇 절의 말씀입니까? 장절을 쓰십시오.(다음 중에서 5문제 출제, 각 1점)

■ 출제 힌트: 가장 핵심적인 구절 5개 출제 예정.

(1-10장)
1.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오라.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 너희 죄가 주홍 같을지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 진홍같이 붉을지라도 양털같이 되리라.

2.너희는 인생을 의지하지 말라, 그의 호흡은 코에 있나니, 수에 칠 가치가 어디 있느뇨?

3.내가 또 주의 목소리를 들은즉, 이르시되, 내가 누구를 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꼬? 그 때에 내가 가로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

4.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징조로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5.흑암에 행하던 백성이 큰 빛을 보고, 사망의 그늘진 땅에 거하던 자에게 빛이 비취도다.

6.주께서 이 나라를 창성케 하시며 그 즐거움을 더하게 하셨으므로, 추수하는 즐거움과 탈취물을 나누는 때의 즐거움같이, 그들이 주의 앞에서 즐거워하오니, 이는 그들의 무겁게 멘 멍에와 그 어깨의 채찍과 그 압제자의 막대기를 꺾으시되, 미디안의 날과 같이 하셨음이니이다.

(11-20장)
7.나의 거룩한 산 모든 곳에서 해됨도 없고 상함도 없을 것이니, 이는 물이 바다를 덮음같이 여호와를 아는 지식이 세상에 충만할 것임이니라.

8.보라. 하나님은 나의 구원이시라. 내가 의뢰하고 두려움이 없으리니, 주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며 나의 노래시며 나의 구원이심이라. 그러므로 너희가 기쁨으로 구원의 우물들에서 물을 길으리로다.

(21-30장)
9.내가 또 다윗 집의 열쇠를 그의 어깨에 두리니, 그가 열면 닫을 자가 없겠고, 닫으면 열 자가 없으리라.

(31-40장)
10.필경은 위에서부터 성신을 우리에게 부어 주시리니, 광야가 아름다운 밭이 되며 아름다운 밭을 삼림으로 여기게 되리라.

11.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 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

12.그 때에 소경의 눈이 밝을 것이며, 귀머거리의 귀가 열릴 것이며, 그 때에 저는 자는 사슴같이 뛸 것이며, 벙어리의 혀는 노래하리니, 이는 광야에서 물이 솟겠고, 사막에서 시내가 흐를 것임이라.

13.우리 하나님 여호와여, 이제 우리를 그의 손에서 구원하사, 천하만국으로 주만 여호와이신 줄을 알게 하옵소서.

14.보라 아하스의 일영표에 나아갔던, 해 그림자를 뒤로 십 도를 물러가게 하리라 하셨다 하라 하시더니, 이에 일영표에 나아갔던 해의 그림자가 십 도를 물러가니라.

15.여호와께서 나를 구원하시리니, 우리가 종신토록 여호와의 전에서 수금으로 나의 노래를 노래하리로다.

16.풀은 마르고 꽃은 시드나, 우리 하나님의 말씀은 영영히 서리라 하라.

17.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의 날개 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치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치 아니하리로다.

(41-50장)
18.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19.지렁이 같은 너 야곱아, 너희 이스라엘 사람들아 두려워 말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니, 내가 너를 도울 것이라. 네 구속자는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니라.

20.가련하고 빈핍한 자가 물을 구하되, 물이 없어서 갈증으로 그들의 혀가 마를 때에, 나 여호와가 그들에게 응답하겠고, 나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그들을 버리지 아니할 것이라.

21.나는 여호와니 이는 내 이름이라. 나는 내 영광을 다른 자에게, 내 찬송을 우상에게 주지 아니하리라.

22.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조성하신 자가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23.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함께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치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행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24.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정녕히 내가 광야에 길과 사막에 강을 내리니, 장차 들짐승 곧 시랑과 및 타조도 나를 존경할 것은, 내가 광야에 물들을, 사막에 강들을 내어 내 백성, 나의 택한 자로 마시게 할 것임이라.

25.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의 찬송을 부르게 하려 함이니라.

26.대저 내가 갈한 자에게 물을 주며, 마른 땅에 시내가 흐르게 하며, 나의 신을 네 자손에게, 나의 복을 네 후손에게 내리리니.

27.... 내가 말하였은즉 정녕 이룰 것이요, 경영하였은즉 정녕 행하리라.

(51-60장)
28.너희 조상 아브라함과 너희를 생산한 사라를 생각하여 보라. 아브라함이 혈혈단신으로 있을 때에 내가 부르고, 그에게 복을 주어 창성케 하였느니라.

29.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30.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31.네 장막터를 넓히며, 네 처소의 휘장을 아끼지 말고 널리 펴되, 너의 줄을 길게 하며 너의 말뚝을 견고히 할지어다.

32.너희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

33.너희는 여호와를 만날 만한 때에 찾으라. 가까이 계실 때에 그를 부르라.

34.하늘이 땅보다 높음같이, 내 길은 너희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 생각보다 높으니라.

35.안식일을 지켜 더럽히지 아니하며, 그 손을 금하여 모든 악을 행치 아니하여야 하나니, 이같이 행하는 사람, 이같이 굳이 잡는 인생은 복이 있느니라.

36.나의 기뻐하는 금식은 흉악의 결박을 풀어 주며, 멍에의 줄을 끌러 주며, 압제당하는 자를 자유케 하며, 모든 멍에를 꺾는 것이 아니겠느냐.

37.나 여호와가 너를 항상 인도하여 마른 곳에서도 네 영혼을 만족케 하며, 네 뼈를 견고케 하리니, 너는 물 댄 동산 같겠고, 물이 끊어지지 아니하는 샘 같을 것이라.

38.여호와의 손이 짧아 구원치 못하심도 아니요, 귀가 둔하여 듣지 못하심도 아니라. 오직 너희 죄악이 너희와 너희 하나님 사이를 내었고, 너희 죄가 그 얼굴을 가리워서, 너희를 듣지 않으시게 함이니.

39.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

40.그 작은 자가 천을 이루겠고, 그 약한 자가 강국을 이룰 것이라. 때가 되면 나 여호와가 속히 이루리라.

(61-66장)
41.다시는 너를 버리운 자라 칭하지 아니하며, 다시는 네 땅을 황무지라 칭하지 아니하고, 오직 너를 헵시바라 하며, 네 땅을 뿔라라 하리니, 이는 여호와께서 너를 기뻐하실 것이며, 네 땅이 결혼한 바가 될 것임이라. 마치 청년이 처녀와 결혼함같이, 네 아들들이 너를 취하겠고, 신랑이 신부를 기뻐함같이 네 하나님이 너를 기뻐하시리라.

42.그러나 여호와여, 주는 우리 아버지시니이다. 우리는 진흙이요, 주는 토기장이시니, 우리는 다 주의 손으로 지으신 것이라.

43.이러므로 땅에서 자기를 위하여 복을 구하는 자는, 진리의 하나님을 향하여 복을 구할 것이요, 땅에서 맹세하는 자는 진리의 하나님으로 맹세하리니, 이는 이전 환난이 잊어졌고 내 눈 앞에 숨겨졌음이니라.

44.보라,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나니, 이전 것은 기억되거나 마음에 생각나지 아니할 것이라.
------------------

(다음 문제는 선지자의 본질에 대해서 말씀하는 구절을 찾는 문제입니다. 반드시 출제될 것입니다.)
B.다음은 신명기 몇 장 몇 절의 말씀입니까? (2점)

“내가 그들의 형제 중에 너와 같은 선지자 하나를 그들을 위하여 일으키고, 내 말을 그 입에 두리니, 내가 그에게 명하는 것을 그가 무리에게 다 고하리라.”
-----------------

C.이사야서를 읽으면서, 가장 은혜 받은 구절을 쓰시오. (3점)